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 창립 1주년 기념식 성료!!

생활뉴스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 창립 1주년 기념식 성료!!
  • 입력 : 2024. 03.22(금) 14:05
  • 하인숙 기자
담양군향촌노인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 창립 1주년 기념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했다.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 제공)
[코리아문화스포츠저널]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회장 이동오)는 지난 21일 담양군향촌노인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 창립 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담양군복지재단 이정옥 이사장, 국민건강보험공단 담양출장소 박기수 소장 등을 비롯해 협회 회원 80여 명이 참석해 창립 1주년을 축하했다.

아울러 창립 1주년을 축하하는 유공자 표창 수상이 진행되었으며, 주)리치골드에셋 대표 장민경, 담양제일장례식장 대표 장동원 감사패수상과 김은숙, 김매순, 박미숙, 김세윤, 임금재, 권윤희의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는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 창립 1주년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2024년 사업계획 발표, 유공자 표창 수여, 협회 활동영상 시청, 케이크 컷팅, 기념품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고 전했다.

또한 참석자들에게 전달된 기념품은 창립 1주년을 축하해 주기 위해 담양 댓잎홍팥죽과 김순옥 도넛, 광주 삼성전자서비스 서부지사와 태권도협회 참사랑회 등의 일부 협찬으로 이뤄졌다.

한편 지난 1년간 협회를 이끌어 온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 이동오 회장은 “요양보호사들에게 만족스러운 일터를 만드는 것이 어르신에 대한 행복 돌봄의 시작이다”며 “협회는 앞으로도 돌봄 노동의 핵심인 요양보호사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인숙 기자